(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제3회 그린환경사랑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

이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마련, 유튜브 세대인 청소년이 스스로 UCC를 제작하며 급격한 기후변화와 대기질 악화 등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 깊이 인식하고 또한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공모전 참가 대상은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으로, 개인 혹은 단체로 2분에서 4분 이내 UCC를 제작해 다음 달 10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상 1개팀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원을,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 70만원, 우수상 2개팀에는 각 50만원, 장려상 3개팀에는 각 2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6월 5일 수상자앞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전북은행 홈페이지(www.jbbank.co.kr)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 자세한 내용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063-250-7495)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구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청소년 스스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비란다”며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