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는 전국 수협이 참여하는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규탄집회를 4월 30일 일제히 개최하였다.

이에 전라북도 부안수협(송광복 조합장), 군산시수협(김광철 조합장), 고창군수협(김충 조합장), 김제수협(김영주 조합장) 4개 수협에서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항에서 규탄 집회를 가졌다.

​ 부안수협 격포항 북방파제 입구에서 열린 이번 규탄 결의대회는 수협중앙회 어촌지원부, 전북본부를 비롯하여 4개 수협 어업인 100여명이 참여하여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을 규탄하고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 이날 제창한 규탄 결의에는 △수산업인의 생존과 인류의 생명을 위협하는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출결정 즉각 철회 촉구 △정부는 수산물 안전관리방안을 즉각 마련 △수산물 보호대책 마련등 방류 결정 철회 촉구 및 수산업에 대한 안전관리를 요청하였다.

부안수협 송광복 조합장은 “전국의 수산산업인들은 작금의 위기에 직면하여 다시 한번 수산업의 부흥을 위해 일어섰다.

안락과 일상의 둥지를 부수고 싸움을 준비하는 매와 같이 전국 수산산업인들은 끝까지 투쟁해 나갈 것이며 일본과 우리나라 정부는 결연한 의지를 높이 받들어 수산산업인들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을 거듭 촉구한다” 라고 규탄서를 낭독하였다.

/부아=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