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새지도부 광주 방문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과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등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가 첫 지역일정으로 광주를 방문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지난 7일, 5.18민주화운동 제41주년 기념일을 10여일 앞두고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5.18단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이 주창해 온 동서화합의 국민대통합 행보가 점차 성과를 내는 분위기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성일종 비상대책위원, 정양석 사무총장,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이채익 호남동행 국회의원, 전주혜 원내대변인과 김영훈 회장(5.18민주유공자유족회), 문흥식 회장(5.18구속부상자회), 임종수 위원장(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설립준비위원회)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국회에 계류 중인 생활조정수당 관련법, 5.18보상법 등 5.18관련 현안 법안의 5월 임시국회 처리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김기현 대행은 "앞으로 국민의힘은 동서통합을 넘어 대한민국의 통합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은 "5.18정신을 국민대통합의 정신으로 승화시켜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5월 국회에서 5.18관련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