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60세~74세 어르신 백신 사전예약 접수
부안군, 60세~74세 어르신 백신 사전예약 접수
  • 양병대
  • 승인 2021.05.1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60~74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에 따라 순차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오는 6월 3일까지 콜센터(☎ 1339)나 위탁의료기관에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며 인터넷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https://ncvr.kdca.go.kr)으로 본인 또는 보호자 등이 대리예약도 할 수 있다.

또 전화 및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갖고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도움을 받아 대리 신청도 가능하며 접종 전일이나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예약된 접종기관으로 연락해 일정변경 또는 취소도 가능하다  예약을 완료한 65~74세 어르신은 오는 27일부터 6월 19일까지 접종이 이뤄지며 60~64세 어르신은 오는 6월 7일부터 19일까지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권익현 군수는 “코로나19 백신의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 사전예약을 반드시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백신 예방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으로 하루 빨리 일상으로 회복해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부안을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부안지역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성모병원, 혜성병원, 하나성심병원, 중앙의원, 엔젤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강만춘내과의원, 부안내과의원, 강상구내과의원, 한빛정형외과의원, 박외과의원, 현대가정의학과의원(이상 부안읍), 인신의원(계화면), 변산의원(변산면), 한사랑의원(진서면), 김의원(줄포면) 등이다.

/부안=양병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