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지원예산 9천만원 확보
테이블 칸막이 7,500개 보급

전북도가 음식점들의 코로나19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테이블 간 칸막이 7천500개를 제작해 보급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와 4차 대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음식점 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를 위한 긴급지원 예산 9천만원을 확보했다.

전북도는 음식점이 코로나19 방역의 중요한 시설이라는 판단 속에 비말 차단 칸막이와 시설개선, 방역물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이번 칸막이 지원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가 지속됨에 따라 음식점의 안전한 방역환경 조성을 위해 추가적 지원이 결정됐다.

지원대상은 식사를 주로 취급하는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으로 시군별 특성에 따라 도심 상업지역, 대학가 또는 유명 관광지 주변 등 실내 밀집도가 높을 것으로 우려되는 음식점을 선정해 보급할 계획이다.

이미 칸막이를 지원받은 업소나 음식점 시설개선지원 선정업소 등은 제외된다.

도는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에 10억원을 투입해 영업장 위생·방역환경 개선과 더불어 파티션이나 칸막이 설치를 필수로 포함하도록 해, 칸막이 설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황철호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도에서는 안심식당 지정·운영과 음식점 환경개선 등 가능한 지원을 통해 음식점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