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넌버벌퍼포먼스 ‘부안 도깨비’가 매창공원에서 6월 5일 토요일 오후 7시에 개막한다.

지난해 말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안 도깨비’는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고 부안군과 부안예술회관 공연장 상주단체인 포스댄스컴퍼니의 주최로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 공연이 진행된다.

부안 도깨비는 격포 도적골과 개섬의 도깨비불과 곰소와 직소폭포에서 행해 졌다는 용신제를 모티브로 만든 창작 작품으로 역동적인 도깨비불의 움직임과 황룡 현신을 한국무용, 익스트림 댄스로 표현하고 여기에 국악과 트로트를 결합한 퓨전 넌버벌 퍼포먼스이다.

부안의 도깨비들이 공연을 찾는 이들의 희망과 기원을 모두 이루어 준다는 내용으로 용과 도깨비의 신비하고 화려한 움직임과 볼거리로 공연을 찾는 이들에게 코로나로 지친 마음에 위안을 주고 부안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21년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부안 도깨비’ 공연에는 공모사업 지침에 의해 유료공연으로 진행되며 티켓은 공연당일 매창공원 현장에서 부안군민에게는 1천원, 그 외는 1만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부안군은 "이번 공연을 통해 부안 지역의 문화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와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부안=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