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9일 오전 5시 46분경 전북 부안군 가력도 항내에서 차량 1대가 해상에 침수되면서 차량에 갇힌 익수자 1명을 긴급구조 하였다고 8일 밝혔다.

부안해경에 따르면 남편과 함께 선박을 이동시키고자 가력항에 도착한 A(62세, 여)는 선박을 이동 시키는 남편을 내려주고, 급경사로에서 차량을 주차 시키고 기다리다 차량이 해상으로 빠졌다.

이를 지켜본 어민이 차가 물속에 빠져 잠기고 있고 차량안에 사람이 있는것 같다는 구조요청을 하였다.

신고를 접수 한 부안해경은 변산파출소 및 구조대 경찰관을 현장에 급파했다.

신고 접수 후 20여분만에 현장에 도착한 부안해경 구조대는 잠수를 실시하여 수심 3미터에 완전 침수된 차량내에서 차 문을 열고 익수자를 극적 구조하였다.

구조 된 익수자 A씨는 호흡과 의식은 있으나, 놀람에 말을 하지 못하고 저체온증을 호소해 부안 소재 종합병원으로 이송하였다.

구조대는 익수자 구조 후 재차 익수하여 익수자가 더 있는 지 확인 하였으나 더 이상 익수자 없는것을 확인하고 해양오염방지와 해양 안전을 위해 로프와 동원한 견인차로 차량을 안전한곳으로 구조했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조사 중에 있다”며 “해안가 주차시 차량침수가 자주 발생하므로, 급경사로에는 주차를 피하고 꼭 주차구역내에 주차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부안=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