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물 경품이벤트-굿즈 등 홍보

전주시가 여름철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옥마을과 전라감영, 덕진공원 등 전주의 관광명소 홍보에 나섰다.

시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년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여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인다.

㈜코트파가 주최하는 이번 국제관광박람회는 40여 개 국가, 300여 기관·업체가 참가해 400여 개 부스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박람회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잠재적인 관광객과 여행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전주한옥마을과 전라감영, 덕진공원, 팔복예술공장 등 주요 여행지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고, B2B 상담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 키오스크를 통해 전주의 주요 특산품 등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와 함께 관광거점도시 전주 BI인 ‘YOUR TASTE JEONJU’를 활용한 굿즈를 선보이게 되며, 지역 관광업계 상생 도모를 위한 관광호텔 등 관광업체 마케팅도 실시한다.

특히 시는 여름휴가 키워드를 ‘TASTE’로 정해 ‘여름휴가 전주여행’을 집중 홍보키로 했다.

‘TASTE’는 T(Take a photo, 예쁜사진 찍어볼까), A(Activity, 한바탕 놀아볼까), S(Stress Relief, 휴식시간 가져볼까), T(Take a walk, 사랑하는 사람과 산책해 볼까), E(EAT, 맛집 투어 해볼까)로 정해졌다.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관광시장이 점차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그간 전주가 가지고 있던 문화·역사적 기반을 바탕으로 MZ세대 등 젊은 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