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5일(금) 국내대표 글로벌메타버스 플랫폼인네이버제트(NAVER Z)의 ‘제페토’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가상공간에서 쏘나타 N 라인을시승할 수있는 경험을제공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을뜻하는 메타(Meta)와현실세계를 의미하는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가상과 현실이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을 말한다.

메타버스 플랫폼인제페토는 사용자(개인)를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가상의 공간에서친구들과 소통하며놀이, 쇼핑, 업무등 다양한활동을 즐길수 있는서비스로, 제약없이 자유롭게원하는 활동을할 수있다는 점에서전 세계 MZ세대들에게 각광을 받고있다.

현대차는 자동차 업계최초로 메타버스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차량을구현해 고객들에게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한다.

플랫폼내 인기맵(공간)인다운타운과 드라이빙 존에서쏘나타 N 라인을 시승할수 있게했다.

쏘나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함께 세계최초로 디지털키를 탑재하는등 앞선기술력을 갖춘차량으로, 현대차는 쏘나타를 메타버스플랫폼에 노출시켜앞으로의 잠재고객인MZ세대와소통을 활발히하는 동시에차량의 하이테크한 이미지를강화하고 선도적인기술력을 갖춘브랜드로써 이미지를확고히 한다는전략이다.

또한 자신의아바타를 이용해 영상과이미지를 제작할수 있는제페토의 비디오 및포토 부스에서쏘나타를 활용할 수있게 함으로써 MZ세대가공감하고 소통할수 있는자동차 콘텐츠 생산이활발해질 것으로기대하고 있다.

제페토에 7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쏘나타와 함께한 콘텐츠를 포스팅한 고객들을대상으로 경품증정 이벤트도진행한다.

우수한콘텐츠를 올려준 고객들중 추첨을통해 당첨자를선정하며 이벤트관련 상세사항은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확인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수한상품성을 갖춘쏘나타를 매개체로MZ세대가주된 사용자인가상세계 플랫폼까지 고객경험을 확장해신기술을 선도하는브랜드 이미지를구축하겠다”며 “향후에도차종을 확대해다양한 글로벌플랫폼에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갈계획이다”라고밝혔다.

한편, 1985년처음 출시된쏘나타는 세대에 따라성장을 거듭하며대표적인 국민차로떠올랐으며, 지난 4월에는과감하고 세련된디자인과 고객선호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한 ‘2021 쏘나타 센슈어스’가 출시되며젊은 세대들에게 호응을 얻고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