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광역여성새일센터-산업인력공단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 MOU
전북광역여성새일센터-산업인력공단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 MOU
  • 박정미
  • 승인 2021.07.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운영 중인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윤애 센터장)는 도내 경력단절여성 취업 기회 확대와 일자리 창출 제고를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적극적인 교류·협력체계를 유지하고 경력단절여성과 국가전문자격시험 여성 합격자에 대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등 실질적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전북광역새일센터는 취업지원서비스 부재로 구직기간 장기화 및 구직활동 어려움을 호소하는 여성 시험합격자에 대해 체계적·전문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전북광역새일센터에 구직등록 한 취업 희망 여성을 능력평가전문가(시험위원)로 위촉해 여성 취업률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광역새일센터는 지역 내 유망 진출 구인처 발굴, 직업교육훈련과정 개발·보급, 예비창업자 발굴, 창업지원기관과 연계, 새일센터 미지정지역 취업지원 등을 운영해 일자리 사업 활성화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취업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윤애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양질의 여성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여성의 경제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적극적 취업지원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