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이달 말 ‘워크온’ 앱의 공식 커뮤니티인 ‘행복 순창! 걷기좋은 순창!’을 통해 상반기 건강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군은 워크온 앱 커뮤니티 참여자 중 올해 상반기 동안 1일 10,000보 이상 달성한 대상자 121명에게 건강인센티브로 생활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7월부터 워크온 앱을 활용한 걷기챌린지를 운영하며 월별 걷기챌린지와 돌발챌린지, 걷기좋은 길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군은 워크온 앱에 ‘행복순창, 걷기좋은 순창!’ 커뮤니티를 개설해 7월 현재 기준 군민 981명이 참여하는 등 걷기활동을 희망하는 군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군은 하반기에도 ‘행복순창! 걷기좋은 순창!’ 커뮤니티를 통해 1일 10,000보 이상 걷기를 달성한 사람에게 건강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으로 더 많은 군민들이 해당 커뮤니티에 가입해 걷기활동에 참여하도록 적극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올해 상반기 건강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 속 건강한 걷기를 실천하고 규칙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만성질환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계(063-650-5231)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