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에서 길을 잃을 때, 철학자의 안내가 필요하다.

‘돈의 속성’ 김승호 회장의 신간 ‘사장의 철학’은 여름 휴가 필독서로 강력 추천되고 있다.

‘사장의 철학’은 상황마다, 단계마다 필요한 철학자의 지혜를 사장들에게 제공한다.

그리고 사장들 스스로가 자기철학을 만들어가도록 차근차근 이끈다.

1부 ‘세계적 브랜드는 철학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경영철학과위기 극복 사례를 다룬다.

2부 ‘성공하는 사업가는 어떤 철학에 집중하는가’에서는 사장의 눈으로 바라보는 철학이다.

플라톤의 『국가』를 통해 철학자와 사업가의 5가지 공통점을 소개하고, 디오게네스의 가치 전도 철학으로 고객의 니즈를 설명한다.

3부 ‘통찰력은 어떻게 얻는가’에서는 생각하는 힘을 강화하는 방법을 일러준다.

4부 ‘사장은 어떻게 철학으로 강해지는가’에서는 철학으로 공고해지는 인간적 행복을 다룬다.

삶을 긍정하는 데 건강한 철학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짚어보고, 공존의 의미도 살펴본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