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곳 안전장비 설치 완료
안전관리요원 근무 점검 등

순창군이 최근 관내 여름철 물놀이 관리지역 17곳에 대한 안전장비 설치를 완료하고 일제점검을 마쳤다.

점검 당시 안전관리요원에 대한 근무점검과 코로나19 예방지침 안내, 각종 안전장비 관리실태 등도 확인했다.

군은 올 여름 폭염으로 인해 물놀이장을 찾는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내 물놀이 안전관리구역의 안전장비를 보강하고 안내판 등을 정비했다.

또한 군은 델타 바이러스 확산으로 코로나19 상황이 그 어느때보다 엄중한 시점임을 감안해 근무수칙 준수를 강화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역점을 두고 물놀이 관리지역을 관리할 방침이다.

물놀이 관리지역에 배치된 안전관리요원 34명은 다음달 23일까지 근무하면서 피서객의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지난 6월에는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34명을 대상으로 섬진강 체육공원 일원에서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현장에서 실무교육도 진행했다.

교육은 물놀이 안전장비 사용과 사고 시 대처요령, 익수자 구조,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 제세동기 사용요령 등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어 물놀이 안전은 물론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사고방지와 코로나 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