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전략-자소서 등 컨설팅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경아)는 내달 16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학교 밖 청소년 1:1 진로·진학 컨설팅’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진로·진학 컨설팅은 9월 10일부터 시작되는 2022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전라북도교육청 대입전문 강사를 초빙, 학교 밖 청소년 특성에 맞춘 전문적인 입시전략 수립을 도울 예정이다.

컨설팅 내용은 4년제·전문대학 입시전략과 학과선택, 자기소개서·면접 등 청소년이 희망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은 오는 28일까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중 협의를 통해 결정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도내에는 9개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무주, 순창)가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진입 △자기계발 △학업복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나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4-1388)로 문의하거나, 인스타그램(@kdreamjb) 또는 홈페이지(www.jb1388.kr)에 접속하면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