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직원 성금 720만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전북도의회(의장 송지용)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재난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도의회 의장단과 의원 및 사무처 간부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29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모금한 성금은 모두 720만원으로 전액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으며, 공동모금회가 진행 중인 ‘우리 전북 사회백신 나눔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우울감, 실직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나눔운동이다.

송지용 의장은 “도의원 및 사무처 간부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작은 정성이 코로나19로 불안한 마음에 잠 못 이룰 도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이른 시일 내 코로나19를 극복해 모든 지역에 다시 활력이 넘치길 간절히 기원하고, 전북도의회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북도의회 김대오(익산1) 운영위원장은 지난 6월 9일 도정질문에서 도의회와 전북도청, 전북교육청 등 공직사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을 위한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자고 제안했다.

또한 도민들과 고통을 함께하고 예산을 절약하기 위해 운영위원회 추경심사 과정에서 도의회 부활 30주년 기념행사 예산을 전액 삭감하기도 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