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 전주, 유튜브 세바시와
콜라보 12일까지 판매행사진행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오는 12일까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함씨네콩식품(대표 함정희)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오는 12일까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함씨네콩식품(대표 함정희)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오는 12일까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함씨네콩식품(대표 함정희) 행사’를 진행한다.

함씨네콩식품은 전주에서 30년 넘게 두부와 콩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유명 식품업체로, 오직 국산 콩만으로 두부, 청국장, 청국장환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함정희 대표는 ‘쥐눈이콩 마늘 청국장환’을 개발해 2007년 신지식 농업인장에 선장, 국산콩 지킴이로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까지 받았다.

지난 2019년 노벨상 생리의학상 한국후보로 추대돼 스웨덴도 다녀올 만큼 국산콩에 대한 자부심을 가진 노학자 겸 사업가이다.

그는 현재 저렴한 수입산 콩에 밀려 경영난을 겪고 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국산콩 전도사로서의 사명감을 이어가고 있다.

인기 유튜버 채널 세바시는 이 같은 철학을 담은 함 대표의 강연에 감명받아 이례적으로 ‘함씨네콩식품 제품을 구매해서 돈쫄을 내주자’는 캠페인을 댓글로 진행했다.

더욱이 이를 시청한 롯데백화점 식품바이어도 함 대표의 강연을 보고 세바시 측에 함씨네콩식품을 도울 방안을 모색, 기업 소재지에 자리한 롯데백화점 전주점을 통해 이번 ‘돈쭐 행사’를 기획·추진하게 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세바시를 통해 감명받은 고객들에게 실제 함씨네콩식품을 도울 수 있는 판매의 장을 선보이고, 세바시는 18분의 강연이 어떻게 다른 기적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자 홍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향후 롯데온 온라인샵 입점과 인스타 라이브방송 판매 등 2차·3차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