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소방민원센터 이용에 나서 줄 것을 당부하는 등 홍보에 나섰다.
소방민원센터는 온라인을 통해 소방 관련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한 소방청 온라인 시스템으로 민원인들이 소방서 방문 없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
2일 정읍소방서에 따르면 이곳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 점검 결과보고서 제출을 비롯해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고 신청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백성기 정읍소방서장은“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줄이고 소방서 방문으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을 할 수 있는 센터를 적극 활용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정읍소방서 소방민원센터이용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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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8.02 14:39
- 수정 2021.08.02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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