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업무환경 일상화
기업 소통창구 카카오톡 채널개설

정읍시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환경이 일상화됨에 따라 기업과의 소통창구인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

기존의 공문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했던 고전적 홍보방식에 변화를 주고 홍보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기업인들에게 각종 기업지원 정책과 동향 등 빠르고 편리한 정보 전달을 위해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 채널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기업지원 알림 톡은 정부 기관이나 정읍시에서 시행하는 기업 지원사업 정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알려주는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정보제공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검색창에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친구 맺기가 완료되면 기업지원 알림 톡 채널을 통해 각종 공모사업과 기업지원 소식 등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시는 향후 전화나 방문 없이도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방식으로 전환을 검토, 사용자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채널을 개설했다”며“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유용한 기업지원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