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전당 초등생 대상 여름 절기음식문화 교육 진행
전통문화전당 초등생 대상 여름 절기음식문화 교육 진행
  • 조석창
  • 승인 2021.08.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지역 초등학생과 함께 여름 절기음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28일 진행한다.

이번 음식문화 교육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절기음식문화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호랑이 왕과 떠나는 여름여행’이라는 주제로 호랑이를 활용해 제작된 절기음식 교육콘텐츠 ‘호랑이 왕 입맛 살리기’ 애니메이션 시청, 음식활동지 작성, 여름철 식재료를 활용한 조리체험(감자 샐러드, 화채)등 다양한 음식문화체험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지혜롭게 보냈던 우리 조상들의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다.

참가자 접수는 11일부터 가능하며 저학년(1~3학년) 15명, 고학년(4~6학년) 15명, 총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예정으로 접수는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www.ktcc.or.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당은 우리 고유 절기음식을 주제로 한 ‘맛있는 한식 이야기’그림책과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절기음식 홍보관(1층) 조성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등 꾸준히 한식문화 교육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김선태 원장은 “이번 교육이 초등학생들에게 여름 절기음식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수한 우리 한식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식문화진흥팀(281-158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