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은 오는 27일까지 ‘2021년 2기 4050 행복창업 프로젝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4050 행복창업 프로젝트는 만 40세 이상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사업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을 통해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대한 기본과정(20시간)과 심화과정(30시간) 등 단계별로 이뤄지며,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비대면 화상강의와 소규모 분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사업계획 작성, 온라인마케팅 교육 및 전문가 1대1 멘토링 등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실전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경진원 교육관리시스템(http://edu.jbba.kr)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원 홈페이지(www.jbba.kr)를 참조하거나 전화(063-711-2106)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웅 원장은 “시니어 세대가 가지고 있는 해박한 지식과 세상에서 두루 겪은 소중한 경험들이 경진원의 다양한 창업교육과 만나 코로나19 장기화를 극복하고 성공창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