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간이룸, 조이풀아카펠라
디네트 앙상블 8일-9일 공연

문화공간 이룸과 사단법인 더문화는 ‘2021 NOW 청년 프로젝트’ 공연을 개최한다.

이달 총 2회 마련된 이번 무대는 코로나19로 더욱 침체되어가는 문화 예술계와 청년 예술인의 열정 회복을 목표로, 청년들에게 갈수록 적어지는 무대와 연주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무대 주인공은 조이풀 아카펠라와 디네트 앙상블이다.

반주가 없는 오로지 목소리로써만 하모니를 이뤄야 하는 조이풀 아카펠라는 수많은 연습을 통해 서로의 눈과 목소리에 더욱 집중하여 그들이 이룬 하모니가 전주 안에서 그리고 타지에서도 여러 공연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였지만 목소리만으로 하나가 되어 문화의 고장 전주 아카펠라 문화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 큰 포부와 함께 듣는 이로 하여금 우리의 목소리로 힐링을, 또한 JOYFUL이라는 팀명에 맞게 기쁨을 나누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팀이다.

디네트 앙상블은 팀원이 94년생 클래식 연주자들로 이루어진 앙상블로 형식적으로는 현악 콰르텟이지만 기본 구성과 달리 비올라, 첼로, 클래식기타, 더블베이스로 흔하지 않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악기들의 특성에 맞게 곡을 재해석 해 오히려 기존 구성에서 느낄 수 없는 뚜렷한 디네트만의 색채를 선보이고 화려한 오케스트라 구성의 곡부터 악기 하나로 연주하는 소품곡까지, 특히 숨어있는 명곡들을 관객에게 들려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팀이다.

또한, 프로그램의 통일감과 주제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게 해 보다 수준 높고 완성도 있는 연주를 선보이며 지역 내 여느 연주회에서도 접하지 못한 신선한 레퍼토리와 구성으로 관객들의 장르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8일 공연 조이풀 아카펠라는 소프라노 김민주, 알토 김소원, 테너 박철언, 베이스 이가람이 출연한다.

Natalie Cole의 ’L-O-V-E‘,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곳‘, 아이유의 ’Celebrity‘등의 음악을 소프라노,알토, 테너, 베이스의 연주로 구성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9일 공연 디네트 앙상블은 기타 조성현, 비올라 이세기, 첼로 박혜원, 콘트라베이스 도의진이 출연한다.

공연은 총 3부로 나누어져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잘가요, 아버지’, 딜레르만도 헤이스의 ‘그녀가 묻는다면’,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의 ‘기사단의 춤’ 등 다양한 노래가 펼쳐진다.

문화공간 이룸 이윤정 이사장은 "청년 예술인들이 펼치는 열정가득한 공연을 통해 코로나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들에게 활력을 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년예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