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 소셜벤처기업 지속성장 머리맞대
호남지역 소셜벤처기업 지속성장 머리맞대
  • 박정미
  • 승인 2021.09.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 임팩트 챕터 컨퍼런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는 ‘소셜 임팩트 챕터(Social Impact Chapter , 이하 SIC) in 전남’을 2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진행했다.

소셜 임팩트 챕터(이하 SIC)는 사회적 가치와 혁신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셜벤처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수도권․비수도권 교류 컨퍼런스다.

이 날 행사는 전북센터와 엠와이소셜컴퍼니(대표 김정태) 공동 주최로 호남 로컬 크리에이터 선정기업과 전북센터 퓨처레이팅 선정기업, 사전 신청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 로컬크리에이터의 혁신성에 대한 강의 △ 국내 로컬 크리에이터 우수사례 공유 △ 전체 참여자 소그룹 네트워킹 순으로 운영됐고, 코로나 방역 단계 격상으로 인해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했다.

또한 전남센터, 광주센터와 함께 ‘호남 소셜벤처 이니셔티브 추진 회의’를 통해 호남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소셜벤처 발굴 및 육성 지원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박광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소셜벤처 기업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컨퍼런스를 진행했다”묜서 “호남지역의 로컬 크리에이터 와 소셜벤처가 더욱 활성화되기 위해 광주, 전남, 제주 센터와 머리를 맞대어 호남이 소셜벤처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