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베이팅 제작영화 시사회
'너에게'-'오늘의 운세' 상영

전북독립영화협회와 KT&G 상상univ 전북운영사무국이 공동으로 진행한 2021 마스터와 함께하는 ‘상상 단편영화 제작프로젝트’ 시사회가 지난 24일 진행됐다.

이날 시사회는 지난 3개월간 인큐베이팅을 거쳐 제작된 총 3편의 영화 ‘우두’, ‘너에게’, ‘오늘의운세’ 중 ‘너에게’, ‘오늘의운세’ 2편의 영화가 상영됐다.

단편영화 ‘너에게’는 자신의 힘듦을 쉽게 드러내지 못하고 감춰야 하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남의 고통을 쉽게 파악할 수 없는 현대인들의 무심함이 표현됐다.

‘오늘의 운세’는 불안함이 느껴지더라도 자신이 뜻한 대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 작품이다.

2021 마스터와 함께하는 “상상 단편영화 제작프로젝트“는 영화 마스터들의 멘토링 및 제작 참여를 통해 영화 제작 현장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제작 실습과 지역 내 예비 영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현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북독립영화협회와 KT&G 상상univ 전북운영사무국은 “지역 대학생들이 지난 3개월간 영화제작을 위해 흘린 땀방울과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며 “안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수강생들의 노력에 힘찬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상상 단편영화 제작 프로젝트’에서 만들어진 ‘우두’는 2021 전북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며 다양한 영화제에도 출품될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