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2021 대형유통망 MD(이하 구매담당자) 초청 구매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상담회는 다음 달 26일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개최된다.

국내 유명 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 등 10개사 내외의 대형유통망 구매담당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40개사 내외로, 상담회는 신청한 기업과 소상공인 가운데 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 등 대형유통망 MD가 상담할 기업을 사전 선별하고, 순차적으로 2~3개사의 MD와 1:1로 매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상담회 이후 2차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기업에는 MD가 개별적으로 추가 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전북중기청은 1회성 상담으로 끝나지 않고 대형유통망 입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중기청 누리집(www.mss.go.kr/jeonbuk) 공지사항을 참조, 참여 신청서는 전자우편(bbung4415@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윤종욱 청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판로 확대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를 해소하고자 이번 상담회를 마련한 만큼 많은 기업이 참여해 판로 확대의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