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상공간구축 공예문화 체험

전주공예품전시관은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가상공간을 구축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오목대 전통정원을 포함해 8개 한옥의 외관을 고스란히 가상공간에 옮겨 전시관의 모든 공간을 온라인으로 둘러 볼 수 있게 했다.

네이버 제페토는 전체 이용자 중 MZ(밀레니얼・Z)세대가 80%를 차지할 만큼 미래세대가 모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전시관은 공예문화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MZ세대에게 불러일으키기 위해 제페토 내 전주공예품전시관 가상공간을 기획했다.

전시관에 접속한 아바타들은 한옥 풍경과 공예품으로 구성된 포토존을 배경으로 셀카를 찍고, 오목대 전통정원에 마련된 버스킹 공간에서 댄스 동영상을 촬영한다.

제페토 내 MZ세대의 이러한 행동은 자연스럽게 공예문화의 경험으로 이어진다.

특히,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MZ세대 안에서 공예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된다.

전시관은 실외공간을 중점으로 만든 이번 메타버스를 발판 삼아 앞으로 각 공간의 실내 콘텐츠를 추가 구성할 계획이다.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메타버스는 공예문화를 다음 세대로 잇는 다리 역할로 기대를 모은다.

전주공예품전시관 가상공간은 네이버 제페토에 접속해 검색창에‘전주공예품전시관’을 검색하면 접속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문화산업팀(281-1610)에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