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천의장, 비봉 보은매립장
정석케미칼-미원상사 등 방문
학부모-기업간 간담회 마련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이 지난 9월30일과 10월1일 양일간 환경관련 이슈가 있는 지역을 차례로 돌며 현장확인을 실시했다.

지난 9월30일 비봉 보은 매립장 침출수 유출되고 있다는 학부모들의 항의가 지속되어 관련부서 직원들과 현장을 찾아 침출수의 유출여부를 확인했다.

김재천 의장은 현장에서 환경문제에 중요성에 이야기하고 관련부서 담당자들에게 침출수 유출여부에 대해 명확히 밝히라고 주문했다.

또한, 김의장은 1일 관내 환경단체 및 학부모 등과 함께 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입주 예정인 정석케미칼과 미원상사 등 관련 기업들을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화학을 기반으로 하는 두 기업이 테크노밸리 제2일반산단에 입주할 경우 시설에서 발생되는 악취 등 환경문제 등을 우려해 사전에 해당기업의 입주예정설비와 사업진행계획 등을 청취하고 환경단체와 학부모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한 학부모들은 “반대을 위한 반대가 아닌 함께 살아가는 지역인 만큼 악취와 환경오염물질 배출 등에 대한 철저하게 관리만 된다면 반대할 이유가 없다”며 “환경오염물질 관리에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석케미칼 담당자는 “모두가 인지하고 있듯이 환경문제는 삶속에서 매우 중요하다”라며, “제2일반산단에 입주해서 진행될 사업들은 기존 사업의 연장이 아닌 차세대신규사업과 관련된 시설이라 환경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혹시라도 의구심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방문해 현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재천 의장은 “쉽지 않은 자리임에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늘 간담회에서 밝힌 것 같이 주민들과 한 약속을 꼭 이행해 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