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군수 확대간부회의서
위드코로나시대 전환 준비
내년도 예산확보 대비 당부

박성일 완주군수가 5일 “나뭇잎이 흔들리는 것을 보고 바람이 분다고 말하면 그 때는 이미 늦은 때”라며 “미리 바람이 불 방향을 파악하고 지역정책을 준비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군청 4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10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지방행정을 둘러싼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앞으로 어떻게 변해갈지 사전에 파악하고 준비하는 적극적인 자세와 정보력 강화가 요청된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박 군수는 “전국적인 현안과 관련해서도 정부의 방침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예상되는 방향은 무엇인지 정보력을 총가동하고 앞을 예측하며 치밀하게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 군수는 또 “코로나19 미접종자들이 접종을 할 수 있도록 계획도 세우고 적극 홍보해서 접종률을 높여야 ‘위드 코로나’ 시대로 무리 없이 전환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군은 전날 현재 1차 접종률이 80.0%를 기록했으며, 2차 접종까지 마친 접종 완료율도 57.3%인 것으로 집계됐다.

완주군은 18세 이상 미접종자의 접종 추진을 위해 문자 발송과 읍면 이장회의 등을 통한 안내, 홍보물 게첨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박 군수는 “우리가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 비장한 각오를 필요로 한다”며 “지금까지 코로나19와 관련한 완주군의 사망자가 단 1명도 나오지 않은 것처럼 철저한 방역 대응에도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내년도 예산확보가 어려울 것을 미리 우려해서 신규시책 발굴에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면 안 될 것”이라며 “국회 국정감사 이후에 상임위 차원에서 내년도 예산심의가 본격화할 것인 만큼 지역의 현안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 군수는 끝으로 “올해도 이제 3개월이 채 남지 않았다”며 “올해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