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명문 신문으로 성장하길

전북도민이 원하는 신문으로 거듭나고 지역사회의 여론을 정확하게 지면에 반영하여 참 신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전북중앙신문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오늘 창간 19주년을 맞이하는 전북중앙신문은 지역의 지킴이로 부당한문제에 대해 감시자를 마다하지 않고 언론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왔으며 정의가 숨쉬고 살맛 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였습니다.

그 동안 여러 어려운 상황에서 열정을 바쳐 일해오신 강현우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존경과 신뢰를 보냅니다.

지방자치가 민선7기를 맞아 서서히 정착되어가면서 지역신문은 각 분야의 변화와 함께 그 역할과 기능이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자치단체마다 주민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도입하고 있는 이 시대에 지역 언론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리라 기대하며, 다양한 여론 수렴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올바른 여론 방향을 제시하는 등 건전한 여론 형성과 언론문화 창달에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전북의 미래를 선도하는 진정한 지역의 명문 신문으로 성장하여 우리나라 지역 언론의 모범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19주년을 축하하며 전북중앙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제시장 박준배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