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정성가득 쌀나눔' 행사 펼쳐
전북농협 '정성가득 쌀나눔' 행사 펼쳐
  • 이신우
  • 승인 2021.10.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과 고향주부모임 전북도지회(회장 정명숙), 농가주부모임 전북연합회(회장 이경자)는 농협전북본부에서 ‘정성가득 쌀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코로나19로 가족의 방문과 주변의 관심이 멀어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농민들이 정성 들여 수확한 쌀을 고향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직접 300여 가구를 방문해 전달할 계획이다.

정명숙·이경자 회장은 “쌀 나눔행사를 통해 외로움이 더 크게 느껴지는 어려운 이웃들의 소외감이 덜어졌으면 좋겠다”며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응원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호 본부장은 “지역사회에서 아름다운 봉사를 실천하는 고주모·농주모 회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봉사활동을 하는데 전북농협은 계속 함께 할 것이며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고향주부모임 전북도지회와 (사)농가주부모임 전북연합회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과 농번기 중식봉사, 소외계층 밑반찬 나눔봉사, 결혼이민여성의 안정적인 농촌생활 정착을 위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농번기 농촌일손돕기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영농폐기물 수거사업 등 ESG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