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부안군-유진solar 투자협약
45억원 투입 내년 5월 착공

부안군에 있는 신재생에너지 산업단지에 수상태양광 부력체 생산 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전북도와 부안군, 태양광 발전 업체 유진solar는 22일 신재생에너지단지 컨벤션센터에서 투자협약을 맺고 공장 건립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유진solar는 1만2천716㎡ 부지에 45억원을 들여 수상태양광 패널을 물 위에 띄우는 부력체를 만드는 공장을 5월부터 짓는다.

유진solar은 15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15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전북도는 이번 투자를 포함해 현재까지 모두 4개의 업체가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와 투자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경일그린텍(주) 및 ㈜이엠퍼스트와 투자협약을 맺었고, 이 중 경일그린텍(주)와는 분양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이들 기업이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에 입주하면 산업단지 71천㎡ 중 37㎡가 분양돼 분양률은 53%로 증가한다.

또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에는 태양광 분야의 전북대 신재생에너지 소재개발지원센터, 풍력 분야 한국재료연구원, 연료전지 분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3개의 연구기관이 입주해 있다.

도는 앞으로 3GW 규모의 육상 및 수상태양광 사업이 조성 중이어서 ㈜유진Solar의 부력체 공급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원식 전북도 정무부지사는 “지난 7월 2개 기업과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연달아 태양광 관련 기업을 유치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새만금 태양광 발전사업에 기여하고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