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와 이야기가 있는 국악 공연 들어보세요"
"차와 이야기가 있는 국악 공연 들어보세요"
  • 조석창
  • 승인 2021.10.2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국악원 내일 다담공연

국립민속국악원은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차와 이야기가 있는 국악콘서트 ‘다담’ 공연을 27일 수요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이 이야기 손님으로 출연해 ‘신한류 열풍, K-문화콘텐츠의 힘’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1993년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전통예술공연장인 놀이마당을 운영하며 전통예술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더불어 신한류 문화콘텐츠 확산의 일등 공신인 방탄소년단의 K-팝 열풍 등 세계 시장을 사로잡은 K-문화콘텐츠의 저력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김용삼 사장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약 30년간 근무하며 전통예술과장,제1차관 등을 역임했으며, 직접 발로 뛰며 현장의 예술인들과 소통해 온 문화예술정책 전문가이다.

우리음악 즐기기는 해금 연주자 이동훈이 출연해 해금독주곡 ‘비’, 경기소리와 함께 선보이는 ‘경기민요 연곡’ 등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연주를 선보인다.

해금 연주자 이동훈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국립창극단 기악부 단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북대 한국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관람은 사전 예약제(선착순 60명)로 진행하며, 예약은 전화(063-620-2329)나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 채널로 가능하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