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제작지원한 드라마‘지리산’이 지난 주말 역대 tvN 토일 드라마 첫 방송 1위를 기록하는 등 벌써부터 흥행을 예고하자 남원시가 드라마 촬영지를 활용한 다양한 방안을 적극 마련하고, 홍보활동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리산 세트장’ 활용 및 홍보를 위한 방안으로 먼저 11월초에 국립공원공단, 전북 문화관광재단과 MOU를 체결해 드라마 촬영지와 연계한 남원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드라마‘지리산’제작을 위해 세트장 건립 및 예산 등을 지원해왔다.

그 결과 드라마‘지리산’세트장은 지난해 남원 인월 지리산 흥부골 자연휴양림 내 부지면적 1만5천372㎡(건축면적 252.92㎡)규모로 조성됐으며, 드라마 주 무대가 되는 해동분소와 비담대피소 등이 순차적으로 지어졌다.

국립공원공단은 향후 가칭 레인저테마파크를 조성해 숙박시설, 청소년교육 및 다양한 체험활동의 장으로 활용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한편 남원시는 세트장 활용 이외에도 드라마를 활용한 관광 상품개발도 전략적으로 계획중이다.

또 구체적으로 여행 홍보 관계자(SNS 등) 및 여행상품 개발 담당자 팸투어, 전문위원 자문과 여행사를 통한 여행상품개발, 유명 유튜버 지리산 남원 여행 영상제작(음식포함), 국외 여행잡지(대만, 중국)를 활용한 드라마 관광상품 홍보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11월 15일경에 온픈 예정인 지리산 드라마 기획관 및 세트장 관련 관광택시, 스탬프 투어, 투어버스 운영 등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대대적인 홍보를 위해 시는 더불어 대도시 전광판 영상홍보를 비롯해 26개소 고속도로 휴게소 DID영상홍보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환주 남원시장은“드라마 첫 방영이 순조롭게 이뤄진 만큼 끝까지 흥행에도 성공해 남원과 지리산이 대외적으로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면서“11월부터‘위드 코로나’로 관광업계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만큼‘지리산’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상품이 남원관광의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