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전북본부(본부장 김승철)와 전주한옥마을협동조합(이사장 오춘자)은 11일 농민의 날을 맞아 우리 전통음식인 떡으로 마음을 나누는 ‘가래떡 나눔의 날’ 행사를 LH전북본부에서 개최했다.

‘가래떡 나눔의 날’ 행사는 전주한옥마을협동조합에서 지난 2006년부터 11월11일 막대과자 대신 전통가래떡을 알리자는 취지로 매년 주관해온 행사로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사회적 경제조직을 꾸준히 지원해 온 LH전북본부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

LH전북본부는 별관에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마련해 JB스토어365 사회적협동조합, 전라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 아프리카 커피 등 사회적 경제조직을 지원하고 특히 JB스토어 365와는 △찾아가는 점빵장터, △명절맞이 꾸러미 지원사업, △양파나눔 행사 등 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제10회 가래떡 나눔의 날 행사는 전북지역 유아교육기관 원아 및 관계자·학부모·지역주민 등 약 1천2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 먹거리의 중요성과 우리 쌀의 소중함을 알리고 가을 한파로 피해를 입은 벼 재배농가와 사회적 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LH전북본부는 11월중에 전북지역 공공기관 최초로 사옥에 ‘자원순환 회수로봇’을 설치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재활용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