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클럽-일반시민간 인조코트
이용두고 첨예··· 3번째 간담회

전주시설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완산생활체육공원 테니스장을 놓고 기성 클럽과 일반 시민 간의 갈등이 좀처럼 해결될 기미가 보이질 않고 있다.

그동안 공단은 이 문제를 놓고 수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가졌지만, 서로의 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어 합의까지 진통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전주시설공단에 따르면 이 문제를 놓고 23일 이해 관계자(기성 클럽·일반 시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벌써 3번째 진행하는 간담회다.

완산생활체육공원 테니스장 이용 관련 이용자 간 갈등이 본격화한 것은 올해 봄부터다.

효천지구 대단지 아파트가 조성되고 중인리 일대 주택 공급이 크게 늘면서 테니스장 이용 수요가 급증하면서 지정 코트를 보유한 기성 클럽과 마찰이 빚어진 것.

전체 16개 면의 테니스장 가운데 문제의 발단이 된 것은 실외 인조잔디코트 6개면이다.

실내 인조잔디코트 4개면은 높은 이용료(4배)로, 실외 하드코트 6개면은 부상 우려 등으로 선호도가 낮아 갈등이 빚어지지 않았다.

기성 클럽은 실외 인조잔디코트 6개면 가운데 대부분인 5면을 일주일 내내 선점해 일반인들의 접근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웠다.

이 때문에 테니스장 이용 기회를 얻지 못한 일반 시민들의 불만이 극에 달했고, 시설공단은 지난달부터 조례에 근거해 주말(토·일요일)에 한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우선 예약을 실시하기에 이르렀다.

지난 간담회 결과, “4개면 사용으로 줄이겠다”는 기성 클럽과 “동등하게 3면씩 사용하자”는 일반시민과 입장 차를 좁히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 이정주 공원운영부장은 “그간 관행이 있는 만큼 기성 클럽이 받게 될 충격을 완화한다는 차원에서 기성 클럽과 일반 이용자 간 합의를 전제로 일몰제 형태의 중간 단계 운영방식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중간 단계 운영방식은 현재보다 기성 클럽의 기득권을 줄이고 일반 이용자의 이용권을 늘리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