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우수제품 발굴-시상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은 2021 식품기술대상으로 주식회사 휴럼의 ‘리얼슬립’, 주식회사 매일봄의 ‘옹스가 치즈옹볶이’를 선정하고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1 COEX FOOD WEEK)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식품기술대상은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우수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식품 산업체 및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 발굴·시상을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우리 식품 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되는 식품 전 부분에 대한 제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선정 및 시상을 하고 있다.

기술대상에는 ㈜휴럼의‘리얼슬립’ 및 ㈜매일봄의 ‘옹스가 치즈옹볶이’가 선정됐으며, 금상에는 ㈜동원F&B의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와 메디프레소의 ‘수피아 박하 티캡슐’, 은상으로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요구르트 포스트바이오틱스 딸기’ 등이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특허청, 한국식품산업협회, ㈜엔에스쇼핑의 후원을 받아 실시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의 시상식은 24일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1 COEX FOOD WEEK)에서 개최됐다.

또한 식품연 기업솔루션연구센터에서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기간 동안 수상제품의 전시를 포함한 패밀리기업관을 설치해 중소중견기업의 홍보를 지원한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