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 창업기업 간 교류 장 넓혀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 창업기업 간 교류 장 넓혀
  • 조석창
  • 승인 2021.11.2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으로 미래 유니콘 기업을 꿈꾸는 전북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처음 열린 것으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전북대, 전주대, 군산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전북창업보육센터협의회 등 7개 기관과 중기부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200여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3일 간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24일 개막식 행사에서는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를 알리는 스타트업 선포식을 시작으로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스타트업들이 교류와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창업기업 간 교류의 장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25일 예비창업자의 아이템을 해외시장에서 검증하는 JB글로벌 챌린저를 통해 3개 기업이 199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고, 초기창업기업 글로벌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JB 글로벌 인베스트먼트(전북대 창업지원단)를 통해서도 3개 기업이 27만 달러 규모의 투자 의향서를 맺는 성과를 올렸다.

권대규 전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전북권 창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공유함으로써 많은 스타트업들이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유와 연대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