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가공공장 준공
치즈돈까스-친한소시지 등
1일 10t 연 40억 매출 기대

임실군이 치즈돈까스와 치즈함박스테이크 등과 같은 치즈를 이용한 가공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임실N치즈이용식품 가공공장’이 문을 열었다.

군은 26일 임실치즈테마파크 일대에 건립된‘임실N치즈이용식품 가공공장’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심 민 군수와 진남근 군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윤종욱 전북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을 축하하고, 주요시설 및 생산공정을 견학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임실N치즈이용식품 가공공장은 당초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던 시설을 임실치즈를 이용한 2차 가공식품 생산시설로 리모델링했다.

국비와 도비 11억5000만원과 군비 25억5천만원 등 총 3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연면적 999.8m²에 1층으로 지어졌다.

이 공장에서는 1일 최대 10톤 규모의 치즈이용식품인 치즈돈까스, 치즈함박스테이크, 치즈소시지 등이 생산될 예정이다.

연간 240톤 약 40억원 상당의 임실치즈가 소비되어 농가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 시설에 대한 위탁운영은 임실N치즈 소시지 등 무항생제 소시지, 육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친한F&B(대표 정승관)가 맡는다.

㈜친한F&B는 식육가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2019 IFFA 독일 식육가공박람회’에서 아시아 최다 메달(17개)을 수상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까다로운 미국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하는 등 시설과 제품에 대해 국제적인 신뢰성을 인정받아 임실치즈 제품의 세계시장 공략에 발판을 마련했다.

심 민 군수는“치즈이용식품 가공공장 준공을 계기로 임실치즈를 이용한 식품 가공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2차 가공식품 생산과 고품질 제품 개발을 통해 임실치즈산업의 외연 확대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