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에 둥지를 튼 전주식품홍보관인 ‘전주맛배기’에 시민과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지역 식품업체의 시장 진출 길을 열어주고 있다.

전주시는 한옥마을 내 경기전 근처에 지난 9월 29일 문을 연 ‘전주맛배기’에 현재까지 16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30일 밝혔다.

‘전주맛배기’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가공식품을 홍보하는 전시공간으로, ▲전주미나리빵(깜파뉴, 카스테라 등) ▲전주미나리주 ▲미나리만두 ▲복숭아식혜 ▲복숭아복덩이떡 ▲전주모주초콜릿 ▲전주비빔면 ▲도라지수제카라멜 ▲전주수제맥주 ▲검은콩미숫가루 스틱 등 15개 기업이 생산한 38개 가공식품이 월별·주제별로 다양하게 전시되고 있다.

이처럼 전주맛배기를 찾는 방문객이 늘면서 지역 식품가공업체들의 홍보 및 매출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전주맛배기에 전시된 제품 대다수가 최근 신규 개발돼 충분한 홍보가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미나리빵 등 빵류는 단체주문량이 많아져 월 매출액이 100만 원 정도, 만두는 60만 원 정도 매출이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전주 미나리 막걸리의 경우에도 최근 신규 거래처가 3~4곳이 발굴되는 등 점차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주시는 오는 12월부터 해당기업 대표들과 함께 전주식품홍보관인 ‘전주맛배기’에서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한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