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올 해의 사자성어인 ‘선즉제인’의 각오로 위기극복을 위해 일천여 공직자들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군정에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권익현 군수는 1일 부안군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12월 열린 공감의 날 행사에서 “위기 속에서도 핑계보다는 방법을 찾아가는데 일천여 공직자가 함께 해줬다”며 “마실축제를 비롯한 행사들의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온택트 방식 전환, 역대 최고액 5,703억원 국가예산 확보, 노을대교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등의 성과가 대표적이다”고 강조했다.

또 “푸드플랜 완성의 단초가 될 로컬푸드 직매장 텃밭할매 개장, 궁항마리나 항만 개발, 변산해수욕장 관광휴양콘도 조성 등의 대규모 민간자본 유치, 국도 30호선 확포장 국가계획 반영, 한국해상풍력 본사 부안이전, 서남권 대규모 해상풍력사업 등 민선 7기 5대 핵심 비전을 키워가기 위한 사업들도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 오늘을 통해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부안으로 가는 길을 열었다면, 다가오는 내일 2022년에는 검은 호랑이의 거침없는 포효로 소멸의 굴레에서 벗어나자”며 “생존의 가치를 드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부안군은 국산 밀 소비확대 우수사례 공모전과 통계발전 공로로 기관 표창을 받았으며, 장학재단 발전 유공으로 부안 강산명주 이영식, 고려정형외과의원 김일호, ㈜코센 김택환씨가 군수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또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동일 기획감사담당관이 국무총리로부터 표창장을 받았으며 부안군 자체감사 유공 공무원으로 농업기술센터 이지연 농촌지도사, 동진면 이종길 주무관, 백산면 김민영 주무관, 상서면 김기훈 주무관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 밖에도 통계조사, 전라북도 테마제안 공모 등에 공로를 인정받아 군민, 공무원 5명이 표창을 받았다.

/부안=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