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실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김왕중의원 지적··· 신대용
"운암특화단지활용안검토를"

임실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장종민)는 지난 달 24일부터 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2개 부서 3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 신대용 의원은 기획감사실을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방재정 신속 집행에 대하여 신속 집행 실적에만 치우친 비효율적인 예산 관리를 지양하고, 신속 집행 현황 및 효과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개선방안 등을 중앙에 건의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옥정호 개발에 대하여 수상레포츠 조성을 위한 선착장 부지선정 사전 검토와 운암특화단지의 향후 생계 대책 일환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 이성재, 신대용, 박영자 의원은 기획감사실에 인구감소에 대한 특별한 대책이 없음을 지적하며, 임실군만의 특화된 혜택을 주는 시책을 발굴하고 뚜렷한 대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 이성재 의원은 문화체육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라북도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 건립사업과 관련, 부지선정에 주민과 의 소통 및 조속한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이어 경제교통과에 일진제강과 연계하여 오수고 재학생의 양성화·전문화 과정 교육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더불어, 농촌활력과에 공공비축미 수매 당일 주민들이 추위에 대피할 수 있는 장소가 없다고 지적하며, 대기 장소 마련을 주문했으며, 귀농‧귀촌인이 증가한 만큼 귀농귀촌팀 인력 충원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 이명로 의원은 문화체육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재 우리군 문화유산, 기록물, 유물 등 전시 공간이 없다고 지적하며 향토문화 전시관 건립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어 여성청소년과에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시설기능 보강을 요구했다.

▲ 김왕중 의원은 관광치즈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전주치즈카페 운영실적이 저조함을 지적하며, 향후 치즈카페 운영에 대한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어 관광치즈과에서 추진하는 사업 중 5천만원 이상 증액된 설계변경 사업 현황 자료를 서면 요구하며, 세출예산 집행, 이월사업 최소화, 민간단체 보조금 정산 등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 박영자 의원은 산림공원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숲 가꾸기 사업의 시기를 지적하며, 큰나무가꾸기 사업 시기를 7~8월에서 5~6월로 조정을 검토하라고 주문했고, 안전관리과에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가입률 제고를 위한 홍보를 강화 해줄 것을 주문했다.

▲ 황일권 의원은 건설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구)제일극장 리모델링사업 진행 상황을 지적하며, 축협 및 전북개발공사와 조속히 협의하여 신속한 사업진행을 당부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태양광 사업장 안전관리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며,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요구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