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전북방문 尹지지 호소
전북정치 여야공존시대 열어야

주호영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가 16일 전북을 방문, 전북도당에서 주요당직자와 각 직능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한국전통문화전당 부븸온에서 특강도 실시했다.

주 의원은 이 날 특강을 통해 “전북은 과거 정부로부터의 홀대를 받아왔으나, 이제는 희망찬 미래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전북도민의 숙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현 정부와 민주당의 무능력한 탓에 허덕이고 있는 현안들이 있다”며 “새만금 국제공항과 남원공공의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동, 제3금융중심지 지정 등을 당초 계획대로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12월 윤석열 후보가 전북 방문에서 밝혔듯이 새만금지역 속도감 있는 개발과 완주 수소특화국가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 지상에서는 쉼 없는 건설과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로 하늘의 길을 열어 반드시 전북에 새로운 희망을 안겨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이러한 전북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도민들 스스로가 과거처럼 무조건적인 민주당 일변도의 지지성향을 벗어나 윤석열 후보를 대통령으로 당선시켜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진 특강에서 나경균 호남제주본부장(김제부안 당협위원장)이 “전북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비행기가 안전하게 높은 하늘을 날기 위해서는 좌우 날개가 균형을 이루어야 하듯, 전북 발전을 위해서 우리 전북의 정치도 여야가 공존하는 정치시대가 열려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선대거대책위원회 호남제주 나경균 본부장이 “윤석열과 함께! 전북 희망 프로젝트 1,2,3”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행사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당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