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조직관리 온라인 시스템 개통










 

정부 조직관리 온라인 시스템 개통                                             


처리일정 예고.진행상황 실시간 정보 제공

   

 

 

 

정부 조직관리 온라인 시스템이 3일부터 개통된다.

이에 따라 정부 부처는 조직관리 주무 부서인 행정자치부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조직개편이나 인력증원, 조직진단 요청을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게 되고 진행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자부는 2일 열린 국무회의 보고에서 이 같은 조직관리 고객만족시스템 구축운영안을
설명하고 3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 개통에 따라 앞으로 각 부처는 행자부를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행자부 홈페이지(www.mogaha.go.kr)의 고객관리시스템을 통해 직제 개정 요청사항을 접수하면 된다.   각 부처는 직제 개정 요청 접수와 동시에 행자부 홈페이지 고객으로 자동 등록되고 e-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ID와 비밀번호를 통보받게 된다.

각 부처 관계자는 행자부 홈페이지에서 직제개정 심사 등과 관련 기안자에서 최종 결재권자에 이르는 단계별
결재 진행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행자부는 이 시스템 개통과 함께
앞으로 특별한 사정이 없는 직제 개정 심사를15일 이내에 끝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직제 개정에 예산협의나 법제처 심사, 차관회의.국무회의 등을 포함해 통상30-50일
가량 소요되는데 이 기간도 관계 부처의 협조를 얻어 최대한 단축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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