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복합민원 행정정보시스템을 통합연계 처리하는 민원행정정보 알리미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민원행정정보 알리미시스템은 민원처리과정 안내사항을 휴대폰 문자메세지, 전화(음성), E-mail 등으로 민원인에게 실시간 통보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고객만족도 조사 분석으로 행정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오는 7월중 시스템을 구축하여 9월부터는 민원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민원담당공무원 시스템 운영방법등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원행정정보 알리미시스템과 연계대상 민원으로는 인감, 새올시스템, 지방세, 보건정보, 복지, 건축민원 등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발생즉시 통보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해권 생활기획 담당은 “민원인이 처리과정을 신속하게 접할수 있어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는 물론 민원담당부서의 원활한 업무협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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