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TV 월화극 ‘에덴의 동쪽’에 출연 중인 이다해(24·사진 왼쪽)가 중도 하차한다. “한 순간도 거짓된 연기를 하고 싶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22일 밤 이다해는 이 드라마 홈페이지 시청자 의견란에 “이 작품의 한 연기자로서 끝까지 책임을 지고 내 역할에 충실할 의무가 있지만 더 이상 이런 상태의 심신으로 연기를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나의 역할이 이유 없는, 자기답지 않은 말과 행동으로 바보처럼 보이게 하고 싶지 않았다”는 것이다. “많은 고민을 했다. 정신적 스트레스 때문인지 육체적으로 지치고 괴로워 촬영하기가 힘들 때도 많았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링거를 맞고 약을 먹어봐도 정신적 괴로움까지 달래긴 힘들었다.”

이다해는 “연기에 대한 열정 만큼은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했는데 어느 때부턴가 컷 소리와 함께 나의 연기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려야했다”며 “내가 나의 혜린이를 이해할 수 없는데 어떻게 시청자들을 이해시키고 공감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전했다.

“어떻게 하든 끝까지 책임지고 싶어서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얘기도 듣고 고민도 했으나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는 이다해는 “한 회 한 회 의미 없이 출연하고 출연료 받는 거 외엔 도저히 합리화할 핑계조차 만들 수 없었다”면서 “한 신이 나오더라도 떳떳하고 진실되게 연기하고 싶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극중 언론재벌 민 회장의 딸 혜린으로 출연 중인 이다해는 배역 비중이 줄어들면서 출연진과 불화설에 시달려왔다. 이연희(20)에게로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자 고심해 왔다는 전언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