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청(교육장 김동복)은 18일 3층 회의실에서 2009년도 보안업무 실무 및 반부패청렴시책 추진 계획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알고 실천하는 투명한 교육 지원 행정을 위하여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보안담당관) 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보안실무와 관련하여 비밀문서 생산․발송․보관 업무 처리 요령, 잠금(서류함, 책상, 출입문 등) 상태 및 방문객 통제 등 자체 보안 점검 중점 사항, 개인 PC 보안 관리 및 개인정보 유출 방지 등으로 보안업무의 전문성 확보로 학교의 자율적인 보안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에 중점을 두었다.

반부패청렴시책 추진 계획과 관련하여 공무원행동강령 운영 내실화를 통한 연고․온정주의 등 부패 친화적 문화 개선 등으로 높은 도덕성과 청렴이 요구되는 교육계의 일원으로서 반부패청렴시책 추진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도와 일선학교 공무원들의 동참하는 분위기 확산에  중점을 두었다.

김동복 교육장은 "일선현장에서 교육지원 행정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도움이 필요한 사항은 언제든지 교육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알고 실천하는 교육행정으로 청렴도 향상을 통해 신뢰받는 완주교육 브랜드가치 제고에 노력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