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장세환 국회의원(전주완산을)이 앞으로 있을 전당대회는 쇄신 전당대회로 치러져야 하며 전북도당 위원장 선거는 합의 추대로 계파정치를 종식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장 의원은 1일 보도자료를 통해 “다가오는 전당대회는 민주당의 변화와 쇄신을 국민들에게 약속하는 장이 되어야 한다”며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회복할 수 있도록 민주당 쇄신 전당대회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당대회에 앞서 치러지는 전북도당 위원장 선거에 대한 입장도 피력했다.

장 의원은 “전북도당이 도민과 당원으로부터 사랑 받는 도당이 되기 위해서는 몇 명의 정치인들에 휘둘리고 편 가르는 도당이 아닌, 당원이 중심이 되고 주인이 돼 민주정치와 전북발전에만 일로 매진하는 도당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도당 위원장 선거가 계파싸움의 희생양이 되어 4분5열 되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서로에게 입히게 된다면 전북도당은 도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없다”며 “이번 도당위원장 선거는 경선으로 치러지기 보다는 화합과 상생의 정신으로 전북도당을 이끌어 줄 국회의원이 합의 추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그러면서 “빠른 시일 내 도내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차기 도당위원장으로 합의 추대되기를 희망한다”며 “연석회의를 제안하며 이 같은 주장이 받아들여진다면 도당위원장 출마를 포기하겠다”고 약속했다.

/최규호기자 hoho@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