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낙표 무주군수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 16일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무주반딧불장터를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성수품들을 둘러봤다.

이날은 무주반딧불장터의 장날로 대목장을 보려는 읍면주민들과 상인들로 모처럼만에 활기를 띤 모습이었다.

홍낙표 군수는 상인들에게 “대형마트 등 유통시장의 변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슬기롭게 잘 극복해보자”며 “시장에 흥정소리가 넘쳐나고 사람들이 북적여야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자”고 격려했다.

또한 “평소에도 추석 대목장만큼 손님들이 북적일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보자”며, “무주에는 남들이 부러워하는 깨끗하고 좋은 환경에서 키운 농 ․ 특산물이 있는 만큼 이들에 대한 판매권을 전통시장이 쥐고,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인심과 서비스, 저렴한 가격과 신뢰로 손님들을 끌어보자”고 덧붙였다.

무주군은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 구입과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벌이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노력에 최선으로 다하고 있다.

또한 무주읍 반딧불장터를 비롯해 무풍과 설천, 안성면 등에 재래시장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 것을 비롯해 무주읍 반딧불장터에서는 매주 토요장터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재래시장 활성화에도 주력해 나가고 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