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UNEP(UN환경계획)가 주관하는 ‘2011 리브컴 어워즈(Livcom Awards) - 살기좋은 도시’ 국제대회 본선에 진출했다.

살기좋은 도시 국제대회는 전 세계인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활기차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우수사례와 혁신 및 리더십을 장려키 위한 목적으로 지난 1997년에 설립됐다.

살기좋은 도시상은 인구 규모별로 A,B,C,D,E의 5개 카테고리 별로 나뉘어져 환경과 조경전문가로 구성 된 3인 1조의 국제심사위원단에 의해 6개 분야(1.자연 및 인공조경의 개선, 2. 예술, 문화 및 유산 3. 환경우수사례 4.지역사회 참여 및 권한부여 5.건강한 라이프스타일 6.전략적계획)에 있어 엄격한 심사를 받게 된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37개국 338개 도시가 예선에 참가해 최종 60여개 도시가 본선에 진출했다.

최종 수상도시는 오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4박 5일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리브컴 어워즈 본선대회에서 각 도시별로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거친 후, 최종 확정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본선 진출을 계기로 환경분야 세계 우수 도시와의 네트워크 형성과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각 국 도시들의 혁신적 프로그램을 공유하게 됐다” 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살기 좋은 도시로서의 군산시 브랜드 이미지를 국제적으로 홍보할 방침” 이라고 말했다.

/군산=김재복 기자kjb@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