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TV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이 신인시절 히트광고 ‘삼성 마이젯 프린터’의 뒷얘기가 공개됐다.

절제된 ‘섹시댄스’로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린 CF다.

1999년 당시 광고주에게는 제품 판매율 1위를 안겼고, 댄스학원들은 매출이 4배까지 뛰며 호황을 누렸다. 광고 속 전지현의 춤은 현시점 아이돌 가수들의 섹시댄스 교본으로 여전히 응용되고 있다.

이 춤을 짠 안무가 곽용근 원장(더 댄스)이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가 탄생하기까지 연습과정 등 생생한 비화를 전했다.

“전지현은 여느 고3 입시생같이 풋풋한 얼굴로 연예계의 문을 두드린 신인이었다. 하지만 춤에 대한 몰입도와 그것을 표현하려는 몸동작의 표현력이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며 “전지현은 우연히 만들어진 게 아니라 순수한 노력과 열정으로 현재의 위치에 서게 된 것”이라고 극찬했다.

 

곽 원장은 “춤을 동작으로만 인식되게 해서는 안 된다. 연예인이든, 연극영화과 입시생이든, 무대에 오르는 사람은 반드시 표현력이 수반돼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곽 원장은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과 함께 맥주광고 안무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인도네시아판 슈퍼스타K격인 ‘갤럭시 슈퍼스타’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곽 원장은 올해 현지 국영TV와 함께 춤을 소재로 한 예능프로그램 ‘더 댄스’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