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에서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은 의외로 크다.

평상시에 사람을 만나고 상대하는 것은 물론 취업 면접에서의 자신감과 직결되기도 한다.

또 배우자를 찾는데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우리 사회에서 비호감형의 외모라면 아무래도 호감형보다 여러 상황에서 좋지 않은 영향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외모를 다듬고 개선하기 위해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외모관리는 운동, 피부관리, 성형수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진다.

이 외에도 최근에는 이미지에 변화를 주기 위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깨끗하고 가지런한 치아는 깔끔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전해준다.

연예인들도 자기관리를 위해 치아교정을 필수적으로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다.

치아교정은 외모 개선효과와 함께 못난 치아 때문에 생겨난 콤플렉스 개선이 가능하다.

삐뚤빼뚤한 치아로 인한 부정교합이나 돌출입 등의 외모 문제도 해결해주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턱라인을 가질 수 있다.

치아교정의 종류는 금속교정과 세라믹교정, 설측교정, 투명교정 등이 있다.

장치의 특성 및 연령대,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 교정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최근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화이트교정이 여성들이 선호하는 교정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화이트교정은 투명한 화이트 사파이어 브라켓에 ‘인다이렉트 본딩시스템(Indirect Bonding System)’을 결합한 화이트치과의 특화한 신기술이다.

인다이렉트 본딩시스템은 브라켓을 치아에 직접 부착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개인의 치아와 똑같은 모형을 본떠 브라켓의 정확한 위치를 잡아주는 '브라켓 간접부착방식'이다.

이 방식은 브라켓의 위치를 보다 정확하게 잡을 수 있어 기존의 교정보다 훨씬 정밀하고 세심한 교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효과를 극대화시킨 정교해진 교정은 교정기간의 단축을 가져왔다.

기존 치아교정술에 비해 교정기간을 최대 1년 이상 단축시킨 것도 큰 장점이다.

이에 대해 화이트치과 김행철 원장은 26일 “치아교정 시 가상시술시스템으로 시뮬레이션 작업을 통해 교정치료 후의 모습을 예측해볼 수 있다”며 “치아 문제로 인한 외모콤플렉스 및 치아의 건강 문제가 해결되기 때문에 교정 후 만족감이 높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이어 “개인의 치아 상태에 따라 교정방법이 다르게 적용되므로 교정 전에 전문의와의 긴밀한 상담과 정확한 분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